본문 바로가기
특징주

먹는 코로나 약 [현대바이오]

by Bank Show 2021. 3. 25.
반응형

현대바이오가 대주주인 씨앤팜이 실행한 코로나19 경구 치료제가 동물 실험에서 효과를 보였다는 소식에 강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화장품 사업 외에도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 개량신약 개발, 췌장암 치료 신약 임상 준비 등 제약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고, 경북 김천의 비타브리드 생산공장과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법인을 통해 안정적인 생산, 판매망을 구축했습니다.

 

 

 

26일 고가를 보면 저점대비 약 500% 이상 상승후 조정 구간에 들어와 있습니다.

26일 기준 시가총액은 18,317억이고 종가는 51,000원 입니다.

 

앞서 현대바이오는 대주주인 씨앤팜이 전북대 인수공통전염병연구소에서 실행한 니클로사마이드 기반 코로나19 경구용 치료제 CP-COV03의 항바이러스 효력시험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습니다.

현대바이오 홈페이지 캡쳐



회사 측은 “바이러스 유전자 증폭검사(PCR)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실험동물에게 CP-COV03를 경구투여한 다음날(약 30시간 후) 코로나바이러스양(viral load)를 측정한 결과 표준 투여량 실험군의 모든 개체에서 혈액 1mL당 코로나바이러스가 0개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다. 

 

 

다만 우려스러운 것은 재무재표를 보면 최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매출액도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현재 가격이 고점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투자에 신중해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